삼성SDI 주가 전망 2021년
안녕하세요 오늘의 주제는 삼성SDI 주가입니다. 오늘은 많은 투자자들이 주목 하고 있는 삼성SDI의 주가 전망 및 분석, 최근 실적 등 유용한 주가 정보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시작합니다.
삼성SDI 2021년에는 어떨까요?
삼성SDI는 소형전지, 중ㆍ대형전지 등을 생산/판매하는 에너지솔루션 사업부문과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소재 등을 생산/판매하는 전자재료 사업부문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1970년 삼성-NEC 주식회사로 설립되었고, 1979년 주식을 상장하였습니다. 1999년 디지털 기업 이미지 제고를 위하여 상호를 삼성SDI 주식회사로 변경하였습니다.
주요제품 및 원재료는 아래와 같습니다.
- 에너지솔루션 (76%) : 휴대폰 및 노트북용 전지, 전력저장장치 등
- 전자재료 (24%) : 정보통신소재 등
* 괄호 안은 매출 비중
▷ 극판자재 (59%)
▷ 조립자재 (26%)
▷ PACK자재 등 (15%)
▷ SILICA 등 (61%)
* 괄호 안은 매입 비중
동사는 삼성그룹에 속한 계열회사로서, 계열회사 총수는 59개입니다.
삼성SDI 주가, 주목해야 할 점은?
1) 디스플레이: PDP 모듈 산업은 TV, PID 등으로 확대되는 추세입니다.
2차전지: 노트북, 휴대기기 뿐만 아니라 전기자동차의 에너지원으로도 주목받는 있습니다.
2) 경기에 따라 실적 영향을 크게 받는 산업으로 디스플레이 부문은 고객의 니즈, 경쟁사의 수급 상황에 영향을 받는 편입니다.
3) 최근 실적을 살펴보면, 2020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0.5% 증가, 영업이익은 3.8% 감소, 당기순이익은 36.9% 감소하였습니다.
동사의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은 안정적으로 증가하였으나, 원가율와 판매비와관리비 등이 상승하는 등 영업비용의 영향을 받아 영업이익의 감소로 이어진 모습입니다.
영업이익의 감소세와 더불어 영업외비용 등의 영향으로 당기순이익은 큰 폭으로 감소하였습니다.
4) 부채비율 31%, 유동비율 135%, 자산 대비 차입금 비중 10%, 이자보상배율 1배로 재무 건전성은 안정적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5) 고효율 및 장수명 구현이 가능한 증착소재 개발(OLED용 증착소재 개발) 사업, 신규 디스플레이 제품에 적용 가능한 편광필름 개발 사업, 고휘도 CR 개발 사업, 반도체용 Slurry, ENC 개발 사업, 고효율 전극 Paste 개발 사업 등이 높은 관심과 기대를 받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외의 주가 정보는 아래의 글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아래의 바로가기를 클릭하시면 구체적인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삼성SDI 주가 전망 분석 2편 바로가기
함께 읽으면 도움이 될만한 글 모음
전고체 배터리 관련주 TOP 4
전고체 배터리 관련주 TOP 4 안녕하세요? 오늘의 주제는 전고체 배터리 관련주입니다. 전고체배터리는 기존 배터리의 단점 등을 극복한 차세대 에너지 배터리를 말합니다. 2021년 주식장에서는 다
stock.usefuln.com
이랜텍 주가 전망 2021년
이랜텍 주가 전망 2021년 안녕하세요 오늘의 주제는 이랜텍 주가입니다. 오늘은 휴대폰용 부품 제조 및 판매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이랜텍의 주가 전망 및 분석, 최근 실적 등 유용한 주가 정보에
stock.usefuln.com
꼭 확인 해야 할 뉴스 및 이슈
▷ 전고체 배터리 기술 확보 폭스바겐, 전기차 리더된다
전고체 배터리 기술 확보 폭스바겐, 전기차 리더된다
폭스바겐이 전기차 배터리 생산을 위해 협력사와 함께 유럽에 2030년까지 6개의 기가팩토리를 건설해 연간 총 240GW/h까지 배터리 생산 능력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독일의 DER AKTIONÄR이 18일(현지시
news.g-enews.com
“삼성SDI, 폭스바겐 각형 배터리 선택 수혜”
신한금융투자는 19일 삼성SDI에 대해 폭스바겐의 각형 배터리 선택에 따른 수혜를 예상했다.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90만원을 유지했다.SNE 리서치에 따르면 2020년 전기차 배터리에서 각형,
www.asiatoday.co.kr
이상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투자책임은 투자자 개인에게 있으니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종합적인 검토로 항상 성투 길만 걷기를 응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